칠곡군 북삼 서희스타힐스에 찾아온 농산물 직거래 ‘퍼뜩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09:20:16
  • -
  • +
  • 인쇄
▲ 북삼 서희스타힐스에 찾아온 농산물 직거래 ‘퍼뜩시장’

[뉴스스텝] 퍼뜩시장(농특산물 직거래장터)‘이 4월 27일 북삼읍 서희스타힐스에서 입주자대표회의 및 입소문단이 주최한 가운데 열렸다.

퍼뜩시장은 칠곡군 관내 아파트에 찾아가서 농산물 판매서포터즈인 입소문단이 칠곡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며 직접 판매하는 행사이다.

퍼뜩시장에서는 칠곡군에서 생산된 벌꿀참외를 비롯하여, 토마토, 쌀, 오이, 농산물 가공품, 두부, 버섯, 제철 채소 등 신선한 농산물을 판매하였다.

또한, 소비자들은 제철 농산물들을 마트보다 신선하게 좋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었다.

퍼뜩시장에서 판매하는 농산물들은 우리동네 먹거리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가 짧아 신선하고, 운송거리가 짧아 탄소배출량이 적다.

퍼뜩시장에서 농산물을 구입한다면 칠곡군의 중소농의 소득이 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저탄소 밥상을 실현할 수 있다.

이번 퍼뜩시장은 아파트 입주민 아나바다 장터와 프리마켓과 함께 열려서 관심을 많이 받았다.

버스킹와 풍선아트 공연이 함께 진행하여 입주민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다.

칠곡군은 “칠곡군민들이 지역 먹거리를 더 잘 알 수 있도록 홍보하고 판로 확보가 힘든 농가들을 위해 퍼뜩시장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명6동은 마을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동안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쿨 넥워머 40개를 소방서에 기부하며,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방관들을 위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부천시 송내 사랑의교회, 김장김치 500박스 기탁…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송내 사랑의교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와 라면 165박스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송내 사랑의교회 박명배 목사와 교인들의 참여로 이뤄졌다.기탁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 등 관내 35개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송내 사랑의교회 청년부는 청소년 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에 라면 165박스를 직접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정기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