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하하하 팝업놀이터' 운영...어린이들 아이디어 모아 프로그램 구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9 09:30:10
  • -
  • +
  • 인쇄
박스, 종이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창의적인 프로그램들 운영
▲ 하하하 놀이터 포스터

[뉴스스텝] 강북구 솔밭근린공원이 22일(토)~23일(일) 이틀 간 아이들을 위한 ‘하하하 팝업놀이터’로 변신한다.

‘하하하 팝업놀이터’는 솔밭근린공원에서 짧은 기간 운영하는 이색 임시놀이터다. 하하하는 ‘하지 말라고 하지마! 하고 싶으면 같이 해’란 뜻이다.

구는 팝업놀이터 조성에 앞서 지난 8~9월까지 초등학생 4~6학년 또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놀이기획단’을 운영했으며, 놀이에 대한 아이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이번 프로그램에 반영했다. 박스, 종이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손과 몸, 마음으로 노는 창의적인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총 16개다. ▲여러 상자를 가지고 결합해 움직이는 미로를 제작하는 ‘어서오세요, 종이의 숲’ ▲물이 나오는 구조물을 뛰거나 점프해서 피해 다니는 ‘비 사이로 막 가’ ▲종이상자로 하는 ‘거대한 젠가’ ▲장난감을 분해하고 조립하는 ‘놀이 수레 제작소’ 등이다.

놀이터 운영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사전 예약자가 아닌 경우 현장 접수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강북구 청소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아이들의 놀고 싶은 욕구가 이번 ‘하하하 팝업놀이터’에 많이 반영된 것 같아 뜻깊다”며 “아이들이 직접 기획한 놀이프로그램을 많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11월 5일(토)~6일(일) 북서울꿈의숲에서도 팝업놀이터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북구, 한강 작가 수상 기념일에 맞춰 ‘제1회 무등문학상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북구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의미를 더한 ‘제1회 북구 무등문학상 시상식’을 10일 오후 2시 광주문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이번 시상식은 지역 문학의 창작 기반을 강화하고, 노벨문학상 수상이라는 역사적 성취를 지역 문화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으며,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해 북구의회 의장, 문학 관계자, 수상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

통영시, 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통영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 기술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7억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국토부 주관 공모 사업에 세 번이나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관내 3개 도시재생지구 중 노후한 2층 이하 단독주택이 전체 주거형태의 70%에 육박하고 독거세대 및 고령자 비율이 매우 높아 대표적인 노후·쇠퇴 지역인 도천도시재생지구를 사업대상지로 공모를 신청했다.해당

미래 바이오산업의 심장, 익산에서 뛴다

[뉴스스텝] 익산시가 미래 산업인 그린바이오의 핵심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익산시는 전국 최초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준공하며, 창업 지원에서 인재 양성, 산업 집적까지 아우르는 혁신 생태계를 완성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일 대한민국 1호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준공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벤처캠퍼스는 바이오 창업기업이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