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동대문 패션 트렌드를 한 눈에 '디스타일'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30 09:15:22
  • -
  • +
  • 인쇄
구 운영 동대문 바이어라운지의 활약으로 소상공인 매출 증대 기여
▲ 동대문패션타운 패션화보집 디스타일 표지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운영하는 동대문 바이어라운지에서 동대문패션타운 도매상인들의 판매 지원을 위한 패션 화보집‘디스타일(DSTYLE)’을 발행했다.

동대문 바이어라운지는 구가 2018년 DDP패션몰 4층에 조성한 다목적 소통 공간이다.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발맞춰 국내외 영향력 있는 판매자를 활용하여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SNS컨텐츠를 제작하는 등 매출 증대에 톡톡히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발행된 ‘디스타일’은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대표 화보집을 표방하고 있다. 주요 도매상가 52개 매장에서 제작된 2022 가을․겨울(F/W) 시즌 신상품 중 150점을 엄선하여 수록했다.

국문과 영문이 병행 기재되어 국내외 상인들에게 동대문패션타운의 인지도를 높이고, 개별 업체의 수주 상담에도 요긴하게 쓰일 전망이다.

향후 동대문에서 열리는 서울패션위크, 서울뷰티먼스와 같은 주요 행사와 해외문화홍보원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바이어라운지가 그동안 거래를 통해 확보한 자료를 토대로 해외 고객에게 우편으로 발송 예정이다.

스타일북 제작에는 총 15명의 모델이 활약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청계천, 한양도성길 등 동대문패션타운 주변 서울의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하여 더욱 매력적인 화보가 탄생했다. 화보는 E-BOOK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그동안 신진 디자이너를 지원하기 위한 화보집은 많았지만, 도매상인들의 판매 지원을 위한 시도는 디스타일이 최초이다.”라며, “디스타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K-패션이 다시 세계로 뻗어나가길 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한의대학교 경산시 고향사랑기부금 1,005만 원 전달

[뉴스스텝] 경산시는 12일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과 교직원들이 십시일반하여 모은 1,005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경산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구한의대학교의 교직원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산시에 꾸준히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변창훈 총장은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교직원들과 함께 고이 모은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경남도, 공인중개사협회와 부동산 안심 거래 환경 조성 ‘맞손’

[뉴스스텝] 경상남도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남도회(회장 정지영)는 안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부동산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박완수 도지사는 12일 오후 도청에서 정지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남도회장 등 임원진과 소통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남도회는 도내 5,800여 명의 회원이 소속된 단체로, 도민들의 건전한 부

전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완주-전주 통합 홍보성 사업 활용 예산 5억 삭감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26년도 본예산 심사에서 “전북자치도가 완주-전주 통합과 연계된 홍보성 사업에 활용한 예산 5억 원을 삭감했다”고 밝혔다.이는 권요안 의원(완주2)이 심사 과정에서 제기한 문제의 심각성이 위원회 전반에 공유되며 내려진 결정이다. 즉, 기획조정실, 대외국제소통국 등에서 사무관리비·공공운영비를 활용해 통합 관련 홍보·여론조사·광고 제작 등의 사업을 반복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