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몽골 셀렝게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30 09:15:32
  • -
  • +
  • 인쇄
은평구 몽골 순방 대표단, 9월 19일~23일 4박 5일 순방 성황리에 귀국
▲ 은평구-셀렝게 우호교류 협약식에서 (오른쪽)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왼쪽)엔 락바도르지 셀렝게 도지사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몽골 셀렝게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난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4박 5일간 몽골 셀렝게와 울란바토르를 순방했다. 이번 순방은 지난달 몽골 셀렝게 국회의원 ‘담딘수렌 우누르볼로르’와의 차담 이후 ‘엔 락바도르지’ 셀렝게 도지사의 초청으로 성사됐다.

몽골 순방 대표단은 은평구 관계자를 비롯해 은평구의회(의장 기노만), 은평구상공회(회장 김은복),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으로 구성돼 4박 5일간의 숨 가쁜 일정을 소화했다.

지역 경제인과 복지기관의 몽골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자 국제무역 중심지로서 급부상하고 있는 셀렝게 아이막과 우호교류 협약 체결, 몽골 고위 인사들과의 간담회 등을 추진했다. 아이막은 몽골에서 사용하는 행정구획으로 우리나라의 도(道)에 해당한다.

구는 셀렝게 아이막과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별 인적자원 교류 등을 내용으로 하는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셀렝게는 몽골의 21개 아이막 중 하나로 유라시아 횡단열차가 지나가는 길목이자 훗날 남북철도 연결 이후 은평구 수색역에서부터 유럽까지 진출할 수 있는 중요한 교두보다.

엔 락바도르지 셀렝게 도지사는 협약식 축사에서 “대한민국 은평구와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양국 발전이 지속될 것”이라면서, 이어 간담회에서 “한국 은평구, 몽골 셀렝게도, 러시아가 참여하는 3국 경제협력포럼을 추진하고 싶다”고 깜짝 제안하기도 했다.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서는 사인부얀 아마르사이칸 부총리, 치메드 후렐바타르 재무부 장관, 담딘수렌 우누르볼로르 국회의원과 깊이 있는 개별 간담회를 가졌다. 구에 따르면 몽골의 지도자 모두가 “한국 선진 기술을 벤치마킹 하고 싶다. 은평구와 깊이 있는 협력을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김 구청장은 “은평구와 몽골의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대표단은 또한 KOICA(한국국제협력단) 몽골사무소,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울란바토르 무역관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지역 경제인의 몽골 진출에 필요한 지원내용을 파악하고 기초자치단체의 사업참여 방법을 비롯한 주요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은평구 청소년들의 국제무대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봉사단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 의사가 있음을 밝히는 등 협력 방안 모색에 나섰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 국제 위상이 높아진 것은 물론이고 지역 경제인과 사회복지기관의 몽골 진출을 위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면서 “앞으로도 은평구 국제교류를 위해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