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어르신 건강체조교실로 ‘후끈한 겨울나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09:15:22
  • -
  • +
  • 인쇄
▲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어르신 건강체조교실로 ‘후끈한 겨울나기’

[뉴스스텝] 태백시는 12월 한 달간 장성동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어르신 근력 강화를 위한 ‘건강체조교실’을 매일 오후 1시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보건소와 거리가 있어 방문이 어려운 소생활권 주민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과 신체활동 중심의 건강교실을 꾸준히 운영해 왔다.

특히 정규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주민 요구가 높아 겨울철 근력 저하를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12월 체조교실을 추가로 마련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겨울철 빙판길 낙상은 어르신 건강을 급격히 악화시키는 대표 위험 요인으로, 근력 강화는 낙상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건강생활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2026년에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시민은 태백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