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FC2008 프로리그 진출 시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09:10:19
  • -
  • +
  • 인쇄
▲ 2025 K3리그 김해FC 우승 사진

[뉴스스텝] 2025년 K3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린 김해FC2008(이하 김해FC)이 내년 프로리그 진출에 따른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28일 오후 4시 김해종합운동장 리셉션장(B102호)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김해FC의 프로리그 진출과 장기 운영계획 및 발전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시민 의견 수렴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 김해FC는 ‘축구를 넘어서 김해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생활 속 시민구단’을 비전으로 구단 발전을 위한 5대 핵심과제 ▲재정자립 ▲브랜드 협력 ▲경기력 혁신 ▲사회적 가치 창출 ▲운영 신뢰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설명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현장 참여 가능하며 설명회 당일 김해시 공식 유튜브 채널(김해시TV)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시청도 가능하다.

김해FC는 올들어 재단법인 출범 등 K리그2 진출 준비를 본격화하면서 연맹 이사회의 프로리그 진출 조건부 승인을 받았고 경기장 시설, 인력, 재정 등 중점사항에 대한 연맹 규정 충족을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지난해 완공된 김해종합운동장을 홈 경기장으로 사용하는 데 있어 프로 경기 운영이 가능하도록 선수와 심판 공간, 미디어 공간 등 각종 시설을 개선하기 위한 사전 협의를 마쳤고 구단 사무국 안정화를 위한 인력 채용 또한 연내 추진한다.

구단 관계자는 “프로리그 성공적 진출을 위해서는 구단의 철저한 준비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과 팬들의 공감과 도움이 필수적”이라며 “지금까지와 차원이 다른 프로리그에서 좋은 경기력과 안정적인 구단 운영을 위해 장기적인 발전 방안을 수립해 시민들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도내 유통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 검사 결과 모두 ‘적합’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보건환경연구원은 2025년 도내에서 유통·판매 중인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 50건을 수거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든 제품이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사용제한성분인 징크피리치온과 인체 위해 우려 성분인 중금속(납, 니켈, 비소, 수은, 안티몬, 카드뮴) 및 메탄올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검사 결과 불검출 또는 기준 이하로 검출돼

봉화군,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 징수와 납부 홍보에 발벗고 나서…

[뉴스스텝] 봉화군은 2026년 1월 정기분 등록면허세 9,480건, 1억 4천만 원을 부과하고, 안정적인 세수 확보를 위해 군청 누리집, 전광판, 관내 11개소에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다각적인 등록면허세 납부 홍보 활동을 전개 중이다.등록면허세 납부 대상은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등록․신고 등을 받은 과세 대상 면허 소유자이며, 사업의 종류와 규모 등에 따라 1종부터 5종까지 구분해 차등

군산시, 맞춤 인구정책 추진으로 인구감소세 개선

[뉴스스텝] 군산시는 인구감소 흐름이 안정적인 완화 국면에 접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특히 출생과 혼인 지표가 동반 반등하고, 청년 및 신중년층 유입이 증가하면서 지역 경제와 고용 역동성이 강화되는 등 인구 구조 개선의 전환점이 확인됐다.2025년 12월 31일 군산시 기준 인구는 25만 6,291명으로, 2023년 2,487명에 달했던 인구 감소폭이 2024년 1,933명, 2025년 1,7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