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삼승면 주민자치센터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09:10:28
  • -
  • +
  • 인쇄
'지역 문화로 하나 되는 시간...삼승면,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참여’
▲ 보은군 삼승면 주민자치센터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참가

[뉴스스텝] 보은군 삼승면 주민자치센터 버럭난타팀은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충장축제에서 개최하는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참가한다.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는 광주광역시 동구, 주민자치위원회, 광주 동구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후원하는 대회로,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들을 활성화하고 충장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의 주민자치센터가 한자리에 모여 지역 고유의 문화와 특색 있는 주민자치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삼승면은 전통타악 공연을 통해 지역의 전통과 공동체 정신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한편, 지난 9월 29일에는 2025 청원생명축제 직지전국타악 경연대회에 축하공연을 다녀왔으며, 2025 대추축제 군민의날 행사의 식전공연을 앞두고 있다.

삼승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충장축제 공연 참가를 위해 지난 수개월 간 주민들과 함께 공연 연습에 매진해 왔다. 한편, 이번 공연은 전국 총 12개 광역시·도 51개팀이 다가오는 17일, 18일 예선전이 열릴 예정이며 이중 최종 선발된 12개 팀이 19일 본선에 진출할 예정이다.

김성순 삼승면장은 “이번 경연 참가를 통해 삼승면의 문화적 자부심을 널리 알리고, 전국의 다양한 지역과의 교류를 통해 배움과 영감을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