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7~8월 우리들의 여름이야기·별빛영화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09:05:15
  • -
  • +
  • 인쇄
삼방어울림센터 중심 여름 어울림 축제 잇따라
▲ 우리들의 여름이야기·별빛영화관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 삼방지역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삼방어울림센터를 중심으로 주민 화합을 위한 여름 어울림 축제와 별빛영화관 상영회가 잇따른다.

1일 김해시에 따르면 오는 5일 삼방어울림센터 일원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여름축제 ‘삼방삼방한 신어천의 노래 - 우리들의 여름이야기’를 개최한다.

삼방어울림센터를 중심으로 그동안 활발히 진행한 청소년·시니어 주민동아리, 동김해행복마을학교 프로그램 등의 성과를 공유하며 지역공동체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축제는 ▲주민동아리 공연 및 전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경품추첨 이벤트 ▲카페 신메뉴 시음회 등으로 꾸며진다.

이번 행사에 이어 삼방어울림센터에서 여름밤을 함께하는 ‘삼방 별빛영화관’이 이달 11일, 25일, 8월 8일 3회 운영된다.

텀블러와 다회용기를 지참한 관람객에게는 음료와 간식을 무료 제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문화를 실천한다.

이들 행사는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도시개발공사와 김해시교육지원청이 공동 주관하며 지역 기반 사회적기업 (주)굿사이클이 기획, 운영을 맡아 도시재생, 환경교육, 주민참여가 어우러지는 모델로서 의미를 더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만들어가는 성과 공유형 마을 축제로 앞으로의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운영의 모범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농식품부 장관, 동물보호단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9월 10일 오후, 서울 하나증권센터에서 주요 동물보호단체장과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10월 4일 법정기념일인 제1회 동물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동물보호단체의 건의 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간담회에는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 전진경 동물권행동 카라 대표, 김세현 비글구조네트워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정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일터 혁신의 현장 확산을 위해 「2025년 일터혁신 상생컨설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일터혁신’이란 노사 참여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 등을 개선해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근로 여건을 향상시키는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말하는데, 정부는 일터혁신을 희망하는 기업에 무료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을 통해 일터의 변화를 촉진하고 상생하는 문화 확산을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