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질자원연구원장 태백시 방문 …미래전략사업 협력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09:05:10
  • -
  • +
  • 인쇄
▲ 한국지질자원연구원장 태백시 방문

[뉴스스텝] 태백시는 28일 권이균 한국지질자원연구원장이 태백시를 방문해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주요 사업 현장을 둘러보며 미래 전략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태백시와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핵심광물 전략산업 및 우주자원개발 협약의 후속 조치로, ▲스마트 마이닝 분야 기술 자문 ▲태백시를 테스트베드로 활용한 우주개발 연구 기반 조성 등을 중점적으로 협의했다.

권이균 원장은 태백시 통합문화플랫폼을 찾아 스마트 마이닝 실증사업 연구 지원 장소로서의 적합성을 평가했으며, 태백체험공원을 방문해 K-우주산업용 자원획득 이동채굴 로봇 활용을 위한 적합 장소로서 가능성을 검토했다.

또한, 같은 날 제187차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회 참석차 태백을 찾은 조성돈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과 간담회를 열어, 대규모 국책사업인 ‘태백URL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3자(태백시-한국지질자원연구원-한국원자력환경공단) 간 긴밀한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마이닝과 우주자원개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미래 100년을 책임질 1조 원대 사업인 ‘태백URL 사업’의 지질연구 분야와 청정메탄올 산업 중심의 태백 경제진흥개발사업 및 이와 연계한 핵심광물산업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태백시가 대한민국 에너지·자원 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성과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동물병원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도심과 마을 등에서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길고양이의 과잉 번식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동물병원은 지역별로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1년간 서귀포시 전 지역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담당한다.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 민원 신청 지역에 포획틀을 제공하여 포획한 후

서귀포시, 사물주소 부여를 위한 다중이용시설물 현장조사 마무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신규 사물주소 부여 대상 다중이용시설물 492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완료했다.사물주소는 건물이 없는 도로변이나 공터에 설치되어 정확한 위치 설명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물에 부여하는 도로명주소 형식의 주소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조사대상은 자동심장충격기 267개소, 어린이보호CCTV 94개소, 옥외소화전 64개소, 보호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