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태백시 사회복지업무 공무원 힐링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09:15:17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23일 태백호텔에서 ‘2025년 사회복지업무 공무원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복지 최일선에서 시민의 삶을 돌보는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들의 정신적·정서적 소진을 예방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업무를 수행하는 공무원 70여 명이 참여해, 서로 소통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힐링 특강, 소통 레크리에이션, 공예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태백시 관계자는 “시민의 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공무원들의 마음 건강이 곧 복지행정의 품질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과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들이 더욱 건강한 마음으로 시민에게 따뜻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뉴스스텝] 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재)영덕문화관광재단과 경상북도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가 오는 30일 개막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도,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5개국 65명의 해외 치유 전문가가 참석하는 국제행사로 면모를 갖췄고, 크게 웰니스치유체험전과 웰니스산업전으로 나눠 치르게 됐다. 웰니스치유체험전은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원적산에서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환경에 관심 있는 환경봉사단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참가자들은 가을 숲의 생태를 관찰하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체험했다. 이어 생태환경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산의 숨은 이야기와 나무의 겨울나기에 관해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섬·소리·풍경》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섬·소리·풍경》을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입주작가 이계나·이민혜·탁동인이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느낀 감성에 각자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 21점을 선보인다.이계나 작가는 제주신화, 본향당, 굿과 같은 무속신앙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이어온 작가로 입주 기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