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5 APEC 개최 기념 경주 숙박 페스타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09:10:05
  • -
  • +
  • 인쇄
경북도, 경주 지역 숙박 프로모션 통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
▲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 기념 “ 경주 숙박페스타 ”

[뉴스스텝] 경상북도가 10월 말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개최를 계기로 대대적인 관광객 유치전에 나선다.

경북도는 2025 APEC 정상회의라는 세계적 이벤트(event)를 맞아 지역을 찾는 국내 관광객의 체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2025 APEC 개최 기념 경주 숙박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숙박 페스타는 9월부터 정상회의가 열리는 10월 말 전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며, 숙박 할인 쿠폰 발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관광객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 APEC 개최지 경주, 세계 속 관광도시 도약 기회

경북도가 이번 숙박 프로모션을 추진하는 배경에는 APEC 정상회의라는 국제적 행사 개최의 의미가 크다.

APEC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국이 참여하는 세계적 규모의 경제 협의체로, 경주에서 열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는 한국뿐 아니라 세계의 이목이 쏠리는 무대이다.

경북도는 APEC 개최로 전 세계가 경북을 주목하는 지금이 관광산업을 한 단계 성장시킬 절호의 기회라고 인식하고, 이번 숙박 페스타(Festa)를 통해 단순한 할인행사를 넘어 경북의 관광자원을 다시 한번 널리 알리고, 이와 함께 관광객 유입을 더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 실질적 혜택 담은 숙박 할인 쿠폰

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숙박 할인 쿠폰 제공이다.

9월 1일부터 14일까지 발급되는 쿠폰은 10월 26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경주시 내 숙박업 등록업체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으며, 7만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 3만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폭이 크고 사용 범위가 넓어 실제 여행객들에게 체감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쿠폰 발급과 예약은 국내 대표 온라인 여행 플랫폼인‘여기어때’를 통해 진행된다.

경북도는 ‘경주 숙박 페스타’ 전용 페이지를 개설하고, 플랫폼 내 프로모션 배너와 전용 홍보 페이지를 마련해 이용자 접근성을 높인다.

또한 앱푸시 알림,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 SNS 홍보 등 온라인 채널을 총동원해 집중 마케팅을 펼친다.

¨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 파급효과 기대

경북도는 숙박 할인을 통해 관광객 체류 기간을 늘리고 소비 지출을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숙박은 여행 지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가격 부담을 낮춰 더 많은 여행객이 경북을 찾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코로나19 이후 관광 트렌드(trand)가‘체류형 여행’으로 변화하면서 숙박 프로모션의 파급력은 더 커지고 있다.

상반기 진행한 숙박 할인 프로모션으로, 관광ㅠ활성화에 톡톡히 효과를 본 경북도는 이번에도 관광객이 숙박을 기반으로 지역 음식, 교통, 쇼핑, 문화체험 등 다양한 분야까지 소비를 확산시킴으로써 지역 상권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

김병곤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APEC 정상회의는 경북이 세계 무대에 설 수 있는 역사적인 기회”라며, “이번 숙박 페스타(Festa)가 관광객의 발길을 경주와 경북 전역으로 끌어내는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는 경북을 글로벌 관광 거점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의용소방대 순찰차량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은 30일 갑천‧청일‧서원 의용소방대에 각 1대씩, 총 3대의 순찰 차량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날 전달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해 도의원과 군의원, 횡성소방서장,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원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이번에 지원된 차량은 5인승 스타리아 카고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순찰 및 화재예방 활동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최윤정 군 재난안전과장

윤건영 교육감, 마음의 추위를 견디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격려서한문 전해

[뉴스스텝]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30일, 수시 모집 결과 발표 이후 기대와 다른 결과로 인해 마음을 추스르고 정시 등을 준비하고 있을 도내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서한문을 보냈다.윤건영 교육감은 서한문을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안도감보다 떨리는 마음으로 긴 밤을 보냈을 여러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떠올린다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만들어온 지난 발자취를 생각하니 대견함을 넘어 가슴 한

이장우 대전시장, 기특한 명장을 만나다

[뉴스스텝] 이장우 대전시장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기특한 명장’에 선정된 대성여고 문주희 학생(3학년)을 초청해 격려했다. 문주희 학생은 2025년 대전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과직종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입증해 왔으며, 지난 11월 그 성과를 인정받아 제13회 대전광역시 기능대상 학생 부문에 선정, 수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