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립도서관, 3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09:15:15
  • -
  • +
  • 인쇄
▲ 정선군립도서관, 3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정선군은 군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정선군립도서관에서 3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 및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군립도서관 2층 북카페에서 독서 치유 프로그램 ‘책약국네 사람들’, 독서 공유 프로젝트 ‘군민의 서재’, 도서관 방문 인증 이벤트 ‘사진 토퍼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책약국네 사람들’은 군립도서관 개관과 함께 시작된 프로그램으로, 사연을 접수하면 이에 맞는 치유의 책을 선물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지금까지 총 183명의 사연이 선정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군민들의 감성을 채울 인문학 강연도 마련됐다.

3월 1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평생학습관 배움실1에서 ‘스페이스 도슨트와 떠나는 건축 여행’ 강연이 진행되며, 스페이스 도슨트가 우리 주변의 건축 공간을 흥미롭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정선 지역작가 전윤호 시인의 시 창작 교실 ‘시, 정선을 쓰다’가 4월까지 운영되어 문학 창작에 관심 있는 군민들에게 뜻깊은 기회를 제공한다.

군은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서 군립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전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3월 25일까지 2층 로비에서는 ‘나의 드로잉 아이슬란드’ 원화 전시가 열려 도서와 연계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즐겨봄, 읽어봄, 예술을 읽다, 세상을 보다’를 주제로 한 북 큐레이션이 3월 한 달간 진행되며, 3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와와군과 떠나는 독서여행’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선군은 군립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 공동체를 구축하고,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덕기 가족행복과장은 “정선군립도서관이 군민들에게 단순한 독서 공간을 넘어 문화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립도서관 도서관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여수광양항만공사, 아동복지시설에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역 아동복지 증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5개소에 각 40만원씩 배부됐으며, 아동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생필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인천 농업기술센터,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새해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28일까지 인천농업인 50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통분야 교육은 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 과수화상병 등 모든 농업인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책 등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 교육은 양봉 고구마 스마트팜 토마토 등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운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염소 식육 미생물·항생물질 검사 모두‘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개 식용 종식법'시행 이후 대체 보양식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염소 식육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식육 검사를 확대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연구원에 따르면 관내 염소 도축 두수는 2022년 153두에서 2023년 327두, 2024년 702두, 2025년 861두로 해마다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연구원은 황색포도상구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