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우익원 정원산림과장, 제49회 청백봉사상 본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4 09:15:23
  • -
  • +
  • 인쇄
▲ 괴산군 우익원 정원산림과장, 제49회 청백봉사상 본상 수상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정원산림과 우익원 과장이 서울 상암동 중앙일보 중앙일보홀에서 열린 ‘제49회 청백봉사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청백봉사상은 행정안전부와 중앙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JTBC와 NH농협은행이 후원하는 상으로, 청렴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 공직자에게 수여된다.

1977년 제정 이래, 공개 검증과 합동조사단의 현지 확인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는 지방공무원의 최고 권위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 과장은 28년간 총 109회의 헌혈을 통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26개 단체에 정기 후원을 이어오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또한, 성황천 맨발숲길, 괴강둘레길, 동서트레일 등 다양한 힐링공간을 조성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정주 여건 개선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그는 이번 수상 후에도 시상금 중 100만 원을 괴산군민장학회에 기탁하여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뜻깊은 나눔을 이어갔다.

우익원 과장은 “공직자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해왔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오히려 더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봉사와 청렴한 행정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송인헌 군수는 “우 과장의 헌신적인 자세는 군 전체 공직자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청렴하고 따뜻한 공직문화 확산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둔황과 우호도시 협정 체결… 포스트 APEC 국제교류 첫발

[뉴스스텝] 17일부터 22일까지 5박 6일간 중국 둔황·베이징을 순방 중인 주낙영 경주시장이 18일 둔황시와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19일 이같이 밝혔다.경주시 대표단은 17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난징과 란저우를 거쳐 둔황에 도착했으며, 순방 첫 공식 일정으로 18일 오전 둔황시 도시계획관을 시찰한 뒤 오후에 주젠쥔 둔황시장과 협정서를 교환했다. 협정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이상걸 경주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진도국민해양안전관은 지난 14일에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김민서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운영대표와 김언식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 원장이 참석했으며, 청소년에 대한 안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직무에 필요한 교육 협력 해양안전 교육 과정 개발과 운영 교육 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공동 홍보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한다.또

보은교육지원청, '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 실시

[뉴스스텝] 보은교육지원청은 19일, 남부3군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탐방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하여 AI·디지털 기술 기반의 교육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교직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탐방단은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구글코리아 본사를 방문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와 글로벌 수준의 에듀테크 활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