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임·출산부 대상 '행복씨앗 마음돌봄 클래스' 큰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09:10:12
  • -
  • +
  • 인쇄
▲ 괴산군, 임·출산부 대상 ‘행복씨앗 마음돌봄 클래스’ 큰 호응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운영 중인 ‘행복씨앗, 마음돌봄 클래스’가 임산부와 출산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9월 15일 테라리움 클래스를 시작으로, 27일에는 ‘2025 비건페스티벌 in 괴산’과 연계한 쿠킹클래스를 열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에서 임·출산 가족 6팀이 참여해 건강한 식습관을 배우고 직접 요리를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가족이 함께 요리를 체험하며 출산부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행복씨앗 마음돌봄 클래스’는 오는 12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작은 생명을 가꾸며 힐링을 경험하는 테라리움 클래스 ▲가족의 식습관 개선을 돕는 쿠킹클래스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출산 전후 불안·우울을 예방하고 심리적 회복을 지원하는 마음돌봄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있다.

송인헌 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체험이 아니라, 임신·출산으로 지친 여성들에게 마음을 돌보고 회복하는 소중한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임산부와 출산부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