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서비스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09:10:05
  • -
  • +
  • 인쇄
▲ 고창군청

[뉴스스텝] 고창군이 E-버거넌스와 협약해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서비스를 진행해 폐가전 불법처리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이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폐가전 무상방문 서비스는 폐가전제품을 친환경적으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다.

군민이 직접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집하장까지 운반하거나 대형 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아도 된다.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수거예약하면 집앞까지 방문해 무료로 수거해가는 방식으로 직접 옮기기 어려운 고령자나 1인 가구 등에게 맞춤형 행정서비스로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사전 수거예약이 필요하며 전화또는 인터넷(모바일)이나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수 있다.

수거품목은 원형 훼손제품을 제외한 냉장고, 텔레비전 등 중·대형 폐가전은 단일품목으로 가져간다.

다만, 헤어드라이기, 노트북, 밥솥과 같은 소형 가전제품은 5개 이상일 경우 수거가 가능하다.

고미숙 고창군 환경위생과장은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는 시민들이 폐가전을 무료로 배출하면서 자원순환 사회조성과 탄소중립 실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다”며 “앞으로도 더많은 군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안내를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 환경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