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리모델링 공사 완료에 따른 재개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09:10:03
  • -
  • +
  • 인쇄
▲ 대공연장 리모델링 공사 완료에 따른 재개관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2월 17일 지난 2024년 6월부터 추진한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재개관 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23년 실시한 리모델링 타당성 용역결과에 따라 시설물의 노후화(20년 이상 경과) 및 안전성 문제 등을 해소하기 위해 리모델링을 추진했으며, 이번 대공연장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객석 및 노후장비 교체, 전시컨벤션홀 개보수 등을 진행했다.

새롭게 단장한 대공연장은 친환경 소재인 코르크 마루재를 사용하여 보행 시 발생되는 소음과 먼지를 최소화했으며, 객석의자는 착석 시 땀배출이 용이한 에어플로우 시스템이 적용된 의자를 설치하여 쾌적한 공연 관람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공연의 집중도 향상을 위해 객석 배열을 재구성하는 등 관객 편의를 높였으며, 음향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우수한 음질의 스피커 교체 및 무대 LED 조명기 추가 설치를 통해 다양한 공연 연출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에도 큰 변화를 주었다.

전시컨벤션홀은 현대적 감각의 공간으로 전면 개보수 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전시와 행사가 가능하도록 편의성 도모에 주력 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이 리모델링을 통해 더욱 향상된 공연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다양한 공연 및 전시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문화예술회관은 재개관을 기념하여 오는 3월 ‘재개관기념 새봄마중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4월 뮤지컬 ‘사의찬미’, 5월 연극 ‘선녀씨 이야기’, 6월 뮤지컬‘빨래’등 다채로운 공연을 이어간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고 장다연 학생, ‘지역인재 9급 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 최종 합격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고등학교 관광경영과 3학년 장다연 학생이 ‘2025년 전국 지역인재 9급 행정(일반행정) 수습직원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선발 시험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필기와 면접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국가 단위 시험이며 장다연 학생은 전형 전 과정에서 안정적인 역량을 발휘해 최종 합격했고 이번 성과는 학생 개인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

속초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뉴스스텝] 속초시가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인식 제고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25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공표했다. 평가는 관내 이·미용업 387개소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 중 15일간 진행됐다.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민간자격의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7명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업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업소 일반현황과 법적 준수 항목, 위생관리 기준 등 권장항목을 중심

금산군, 올해 마음안심버스로 6700여 명 군민 마음건강 살펴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6700여 명의 군민 마음건강을 살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2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관광지, 행사장, 학교, 직장 등 군민의 생활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상담과 검사를 제공해 지역 주민의 마음건강 증진과 자살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운영 횟수는 총 144회로 추부농공단지, 요양병원, 예비군 중대 등을 대상으로 월 1회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