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관광재단, 소금문학관 ‘루프탑 별빛 노을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09:10:13
  • -
  • +
  • 인쇄
▲ , 소금문학관 ‘루프탑 별빛 노을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재)논산문화관광재단은 오는 9월 13일 오후 6시, 강경산 소금문학관 2층 테라스에서 올해 세 번째 루프탑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이번 공연은 강경의 낭만적인 가을 노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낭만적인 무대로, 아이들과 가족, 연인, 친구 모두에게 특별한 밤을 선사한다.

소금문학관 루프탑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색소폰 콰르텟 ‘에스윗’ 앙상블이 선사하는 ‘별빛 노을의 선율’로 꾸며진다.

정통 클래식부터 재즈, 탱고, 팝, 현대음악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로 관객이 친근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기존 색소폰 음악의 한계를 넘어선 다양한 편곡과 해석, 재치 있는 해설로 풍성한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The Nutcracker Suite for Saxophone Quartet’과 같은 클래식 명곡과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등 영화 음악이 어우러져, 석양이 물드는 감성 가득한 음악 여행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논산문화관광재단의 지진호 대표이사는“이번 무대를 통해 해질녘 아름다운 노을과 함께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음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고자 마련했으며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 가능 하며, SNS팔로워 인증, 만족도 설문 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소금문학관 굿즈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논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또는 소금문학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