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2025년도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의견청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09:10:14
  • -
  • +
  • 인쇄
▲ 남해군청

[뉴스스텝] 남해군은 2025년 1월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안)에 대해 3월21일부터 4월9일까지, 공동주택가격(안)은 3월14일부터 4월2일까지 가격 열람 및 의견청취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열람 대상은 개별주택 1만9,701호, 공동주택 3,084호이며 군청 재무과 또는 주택 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택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는 주택 소유자나 이해 관계인은 열람 기간에 의견서를 작성하여 방문,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은 가격의 적정여부, 인근 주택과의 균형여부, 가격조정으로 인한 인근 주택가격의 영향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 ․ 심의 후 처리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하고 4월30일 결정·공시된다.

남해군 재무과 관계자는 “개별(공동)주택가격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산정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자료이니만큼 군민들께서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기간내에 열람에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