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상반기 학습지원단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09:05:29
  • -
  • +
  • 인쇄
▲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상반기 학습지원단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5월 2일,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2025년 상반기 학습지원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학습지원단 멘토 7명과 센터 실무자들이 참석해 ▲학습지원단 운영 활성화 방안 ▲멘토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공유 ▲우수 사례 나눔 등을 통해 상반기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더 나은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상주시 꿈드림 학습지원단은 퇴직 교사, 강사, 일반 시민 등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멘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1:1 및 그룹 학습지도, 진로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단순한 학습지원을 넘어,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전하며, 삶의 방향을 함께 찾아주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멘토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진심 어린 지도가 있었기에, 2024년 검정고시에서는 총 56명의 응시자 중 45명이 합격하고, 이 중 19명이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또한 금년 4월 5일에 실시된 제1차 검정고시에는 상주시 꿈드림 소속 청소년 20명이 단체로 응시해, 이번에도 우수한 결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이OO 멘토는 “공부에 대한 열정을 가진 청소년들을 보며 저 역시 큰 감동받고 있다”며 “조금 더딘 청소년도 포기하지 않고 기다려 주는 것이 진정한 교육이라는 신념으로 임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묵묵히 곁을 지켜주는 학습지원단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상주시는 앞으로도 모든 청소년이 차별 없이 교육받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