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농촌지도자, 충북대회서 일냈다! 4관왕 영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09:15:02
  • -
  • +
  • 인쇄
김병응 옥천군 연합회장 ‘농림축산식품부 장관표창’, 김세원 옥천읍 회장 ‘충청북도의회 의장 표창’, 강대우 이원면회장 ‘충청북도지사 표창’, 민경권 군북면회장 ‘우애·봉사·창조상’수상
▲ 옥천 농촌지도자, 충북대회서 일냈다! 4관왕 영예

[뉴스스텝] 옥천군 농촌지도자들이 충청북도농촌지도자대회에서 4관왕을 기록하며 지역 농업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충청북도농촌지도자연합회가 주최한‘제37회 충청북도농촌지도자대회 및 대상 시상식’은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제천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우수 농·특산품 품평회, 쌀 자랑대회 및 기탁식, 명랑운동회,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됐으며, 도내 농촌지도자 회원과 도시 소비자, 관계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에는 옥천군 회원 약 35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에서는 김병응 옥천군연합회장이 농촌지도자 조직 활성화와 청년농 육성에 기여한 공로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김세원 옥천읍회장이 ‘충청북도의회 의장표창’, 강대우 이원면회장이 ‘충청북도지사 표창’, 민경권 군북면회장이 농촌지도자의 봉사정신과 실천력을 인정받아 ‘우애·봉사·창조상’을 수상했다.

옥천군연합회는 이번 대회 기간 열린 우수 농·특산품 품평회, 농산물 전시대회, 쌀 자랑대회 등 각종 행사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옥천 농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렸다.

특히 김병응 회장은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민경권 회장은 지역 농업인 교육과 공동체 활동에 헌신하며 회원 간 화합과 기술 혁신을 선도해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유정용 옥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이번 수상은 황규철 군수님의 농업인 중심 행정 철학이 현장에서 결실을 맺은 사례”라며 “옥천군은 농업인 역량 강화교육, 선진농업현장 연수, 조직 활성화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도자의 전문성과 리더십 향상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석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강원도 대상포진 백신접종지원 추진ㆍ관리 촉구”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하석균 의원(국민의힘, 원주5)은 21일 도정 질문에서 도 차원의 대상포진 사백신 접종지원을 추진하고, 도 내 시ㆍ군 백신접종지원사업을 체계적ㆍ통일적으로 관리할 것을 촉구했다. 하 의원은 “강원도는 전국 세 번째로 높은 초고령 사회이다. 고령인구의 의료서비스 수요 증가로 추후 사회비용이 대폭 증가할 것”이라면서, “대한감염학회에 따르면 60세 이상 고령층이 대

김해시 약사회, 위기청소년 위한 비타민영양제 지원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0일 김해시 약사회(회장 박철재)가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100만원 상당 비타민 영양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해시 약사회는 김해시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에 소속되어 매년 센터의 위기청소년들에게 의약품을 지원하고 있다. 전달받은 비타민 영양제는 자살, 자해 등 위기도가 높은 청소년 100명에게 공평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괴산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21일 (사)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대회의실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송인헌 군수, 김낙영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읍·면 노인분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 표창 수여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노인강령은 연풍면 오성인 노인분회장이 낭독했으며, 이어 각종 표창 수여가 이어졌다.충청북도지사 표창은 모범노인 부문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