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09:15:23
  • -
  • +
  • 인쇄
가공식품, 공예·공산품, 관광·서비스 분야 18개 업체 답례품 44종 선정
▲ 속초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

[뉴스스텝] 속초시가 기부자에게 더욱 다채롭고 특색있는 답례품을 제공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선정했다.

시에서는 지난 11월 20일부터 12월 3일까지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공모에 참여한 업체에 대하여 속초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심의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속초시 자체 제안 품목 3건과 신규업체 18개소의 44개 답례품이 선정되었다.

시 자체 제안 품목으로는 ▲기부자의 잔여포인트를 재기부받아 모인 포인트를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사용하는 ‘답례품 포인트 재기부’ ▲속초시립박물관 이북5도 가옥 숙박 체험 할인권 ▲속초시설관리공단 여름 해변용품 대여권이 선정되었다.

또한, 신규 답례품으로는 우리 지역 대표 특산물인 오징어순대와 홍게라면, 물회 밀키트, 소야·응골에서 재배된 생딸기로 만든 수제 딸기모찌, 오징어먹물을 첨가한 감자빵, 로컬작가들이 디자인에 참여한 기념품, 척산온천 휴양촌 숙박권 등 가공식품 29종, 공예·공산품 11종, 관광·서비스 4종이 신규 선정되었다.

특히, 관내 거주 중증장애인들이 생산하는 수제비누·타올세트가 선정되어 중증장애인의 경제활동 지원을 도모했으며, 젓갈세트, 오징어순대 세트, 해양심층수, 척산온천 사우나이용권 등 일부 답례품의 경우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며 기부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정된 신규 답례품과 기존 재계약한 공급업체의 답례품을 포함하면 총 35개 업체, 94개의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시에서는 기부가 급증하는 연말에 대비하기 위해 12월 중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 신규 답례품을 등록하여 기부자들의 답례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시는 공급업체 대상 설명회를 개최하여 협약체결, 민원 서비스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기부자들이 우수한 답례품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답례품의 품질과 유통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특색있는 답례품을 지속 발굴하여 고향사랑기부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소멸에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가 아닌 다른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이내 기부할 수 있고 기부자에게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금의 30% 상당의 답례품이 제공되며, 내년부터는 개인 기부 한도액이 2천만원으로 상향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저연차 공무원 대상 '힐링 멘토링 교육' 열어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9월 30일 호텔금오산 중연회장에서 8~9급 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힐링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연차 직원들의 활력을 북돋우고, 공직자로서 필요한 가치와 자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참여 직원들은 마카롱 만들기 수업을 통해 바쁜 업무 속에서 정서적 힐링을 경험하고 동료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정성현 부시장은 ‘프로의 심장으로 뛰는 공직의 길’을

창녕군가족센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 개최

[뉴스스텝]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는 함안강주학교캠프에서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32가정 106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가족 가을 글램핑’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중 운영 중인 ‘가족끼리 행복캠프’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간 여가 문화 확산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족운동회, 캠핑요리 활동, 입술도장 액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특히 마지막

임실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군청 전 부서와 지역 유관기관‧사회단체가 함께하는‘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9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2일간 추진했다. 행사 기간 임실시장 및 오수 상점가를 방문하여 전통시장 애용하기, 민생회복 소비쿠폰 소비 촉진 캠페인 등을 함께 전개했다. 군은 명절을 앞두고 군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