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SNS 활용 군정 홍보 '눈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09:05:05
  • -
  • +
  • 인쇄
지난해 대비 누적 조회수 및 구독자 수 대폭 증가
▲ 양구군 SNS 활용 군정 홍보 '눈길'

[뉴스스텝] 양구군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군정의 구석구석을 홍보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양구군은 홍보 트랜드 변화에 발맞춰 지역 축제, 관광지, 군정 소식, 시책 사업 등을 군민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영상(짧은 영상)을 활용한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누적 조회수가 13만 7000회(유튜브 13만회, 인스타그램 7천회)에 그쳤던 양구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콘텐츠는 올해 전년 대비 39만 회가 증가한 53만 회(유튜브 17만회, 인스타그램 36만회)를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구독자 수도 6680명(유튜브 4960명, 인스타그램 1720명)으로, 전년 대비 1090명, 약 19%가 증가했다.

이와 같은 폭발적인 인기는 누리소통망(SNS) 담당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게시하며 누리꾼들과 활발하게 소통한 결과로 보인다.

특히 누리소통망(SNS) 담당 공무원들이 영상 기획과 촬영은 물론, 직접 영상에 출연해 ‘양구 멜론의 과즙’, ‘요즘 사과주스 따르는 방법’, ‘사과즙은 흔들어야지’, ‘배꼽축제 누구와?’, ‘양구수목원 야간 개장’ 등 양구군의 다양한 소식을 재미있는 영상으로 풀어 전달하며 시청자들의 관심과 공감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양구군은 개그맨 이승윤, 정경미, 조수연, 신윤승 등과 함께 인문학캠핑장, 백자박물관, 선사근현대사박물관 등 관광지와 인구·출산 정책 등을 홍보하며 양구군을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양구군은 올해 8명의 유튜브 서포터즈를 위촉해 현재까지 총 80개의 영상을 게시하면서 양구군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들은 봉화산, 양구수목원, 두타연, 한반도섬, 상무룡출렁다리, 펀치볼 등 양구군의 대표 관광지는 물론, 지역의 곳곳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달하고 있으며, 감각적인 영상미와 음악으로 시각적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양구군은 향후 콘텐츠 제작 확대, 영상 공모전 등을 추진해 누리소통망(SNS)을 더욱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군정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근순 기획예산실장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과 같은 누리소통망(SNS)으로 군민들, 시청자들과 소통하면서 양구군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소재로 지역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등 집중단속

[뉴스스텝] 삼척시는 야생동물의 서식환경을 보호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2026년 3월 말까지 밀렵·밀거래 행위 단속과 불법 엽구 수거 및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삼척시는 상시 단속반을 편성해 야생동물을 불법으로 포획·취득·운반·알선하는 행위와 불법 엽구를 이용한 포획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 형사 고발과 과태료 부과 등 관

안산시, 교육청 간담회… 반달섬 교육여건 개선·복합시설 건립 협력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과 관내 교육 현안 공유 및 공동협력을 지속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간담회에서는 반달섬 내 교육여건 개선을 비롯한 학교 복합시설 인프라 확장 방안 등 주요 교육 현안을 논의하는 한편, 양 기관의 공동협력에 기반해 향후 개선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공감대를 모았다.안산시 단원구에 소재한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반달섬 일원

수원특례시, '2026 수원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참가기업 모집

[뉴스스텝] 수원특례시가 ‘2026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 참가할 수원시 중소기업 대표·임직원 100여 명을 1월 30일까지 모집한다.‘2026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는 2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수원시 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다.수원시와 국세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원도시공사 수원상공회의소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경기벤처기업협회 수원기업새빛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