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백자 주제로 한 작품, 영상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09:15:27
  • -
  • +
  • 인쇄
양구 출신, 한성대학교 재학생 정유하 학생의 작품
▲ 양구 백자 주제로 한 작품, 영상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한 ‘2024 지역N문화 대학생 영상 공모전’에서 양구 백자를 주제로 한 ‘자기들의 수다’ 작품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지역N문화 대학생 영상 공모전’은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젊은 층의 아이디어를 접목한 영상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며, 이번 공모전은 역사·문화유산, 자연과 지리 등 지역문화와 관련한 창작 영상을 주제로 진행됐다.

최우수를 수상한 ‘자기들의 수다’ 작품은 양구 출신이면서 한성대학교 재학생인 정유하 학생이 자신의 고향인 양구군이 백자와 백토의 고장임을 창의적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특히 영상에서는 양구 백토를 독특한 캐릭터로 형상화해 양구 백토가 조선 왕실 도자기가 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양구군이 조선백자의 시원지임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정유하 학생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DMZ 접경지역 숏폼 여행영상 공모전’에서 펀치볼, 전쟁기념관, 양구시래기를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이며 우수상으로 선정되는 등 양구군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정유하 학생은 “양구군이 조선백자의 시원지라는 것에 군민의 한 사람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이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결과 또한 좋게 나와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고향을 알리는 데 보탬이 되고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