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관광 개발사업 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09:15:32
  • -
  • +
  • 인쇄
2027년까지 한반도섬 야간 조명·전망 타워, 동수리 한옥마을, 꽃섬 하늘다리 조성
▲ 2027년까지 한반도섬 야간 조명·전망 타워,

[뉴스스텝] 양구군이 한반도섬을 중심으로 관광 개발사업에 속도를 내면서 관광 도시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양구군은 한반도섬 인근의 파로호 꽃섬과 동수리 마을을 연결하는 파로호 꽃섬 하늘다리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총사업비 133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꽃섬 일원에 꽃섬과 동수리를 연결하는 폭 2미터, 길이 510미터의 현수교와 전망 타워, 포토존, 편의시설 등이 조성하는 사업이다.

양구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해 강원도개발공사와 위탁협약을 체결했고,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과 관계기관 협의 등을 거쳐 2027년까지 준공할 계획이다.

또한 양구군은 동수리 일원 부지 14000㎡면적에 건축면적 1586㎡의 규모로 한옥 컨셉의 체험형 숙박 공간 24채와 커뮤니티 공간, 공동이용 공간으로 구성된 한옥마을을 조성한다.

한옥마을 조성 사업은 농촌으로의 정착을 고려하는 외지인들에게 단기 또는 장기적인 생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여기에는 총사업비 137억 원(국비 99.6억 원, 도비 9억 원, 군비 28.4억 원)이 투입된다.

양구군은 지난 3월 투자심사를 완료했고, 건축기획 용역 등을 거쳐 25년 상반기에 착공해 26년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반도섬과 동수리 일원에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해 도시 경관 수준을 높이는 ‘스파클링 한반도섬 조성 사업’도 추진된다.

스파클링 한반도섬 조성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 신규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양구군은 국비 80억 원을 포함하여 총 100억 원을 투입해 2027년까지 4년간 사업을 추진한다.

양구군은 한반도섬 일원과 동수리 일원에 야간 경관 조명을 설치하고, 전망 타워를 조성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구군은 한반도섬과 꽃섬, 동수리 일대의 관광 개발사업을 통해 양구군의 종합 관광벨트를 구축하여 관광객들의 동선을 확장하고 인근에 위치한 인문학박물관, 캠핑장, 선사근현대사박물관 등의 관광지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관광개발 사업으로 양구군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으며, 동서고속화철도 개통과도 연계해 교통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관광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구 한반도섬은 파로호 상류에 한반도 모습으로 만들어진 인공섬으로, 물 위를 걷는 느낌을 주는 나무 데크길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작은 인공섬 안에 전국 팔도가 모두 위치해 있어 재미와 호기심, 휴식과 힐링 공간으로도 각광 받는 곳이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파로호 꽃섬은 4만㎡ 규모로 계절별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꽃들로 아름다운 포토존을 연출하며 군민과 방문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