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24년'소담스퀘어'소상공인 지원 본격 착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09:05:20
  • -
  • +
  • 인쇄
내 제품이 온 세상에? 나와 손님이 랜선으로 만나는 시간
▲ '소담스퀘어 강원' 지원사업 신청 안내문

[뉴스스텝]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디지털 커머스 설치・운영 공모에 강원특별자치도가 선정(‘22.3월)되어 운영 중인 '소담스퀘어 강원' 에서 2024년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소담스퀘어는 지난해 도내 소상공인·중소기업 749개사 1,595개 제품을 지원하여 참여기업들의 온라인 홍보와 판매실적 증가 등의 효과를 거두었다.

현재 접수중인 2024년 소담스퀘어 강원 지원 사업은 라이브커머스 기획,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콘텐츠 영상제작, 지상파 방송 송출, 제품 사진촬영 지원, 1:1컨설팅으로 구성되어 있고, 향후 맞춤형 교육 및 기획전 등을 기획하고 있다.

특히, 올해 맞춤형 1:1 컨설팅은 지난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하여, 1:多 교육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운 소상공인 각각의 제품 구성과 기업 상황까지 철저히 분석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구성은 온라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홍보마케팅 등 전자상거래 주제로 되어있다.

아울러, 원거리에 위치한 영동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강릉과학산업진흥원과의 업무 협업으로 강릉시에 소재한 ‘강원1인미디어센터’를 통해서도 라이브커머스, 맞춤형 교육, 1:1 컨설팅 등 동일한 사업참여가 가능하게 됐다.

도내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 방법은 소담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와 첨부서류(공고문 참조)를 작성하여 구글폼이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한성규 도 경제정책과장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소담스퀘어 강원의 다양한 첨단장비와 지원사업을 통해 제품판매가 도내에만 국한되지 않고 온라인으로 판로가 점차 확대되고, 자생력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주군, ‘작지만 강한 농업’ 실현 2026 반딧불농업대학 운영 계획 밝혀...

[뉴스스텝] 무주군이 ‘반딧불농업대학’ 운영 계획을 밝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반딧불농업대학은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운영 중으로, 올해는 2월 24일부터 11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사과와 △온라인마케팅, △포도, △수박 등 4개 과정이 개설된다. 무주군에 따르면 신청 인원이 많은 3개는 정규과정으로, 나머지 1개는 지역 특화작목 기술교육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주요 교육 내용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이 전 총리 뜻 받들어 시·도 대통합” 다짐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8일 오후 광주 5·18민주광장에 마련된 고 이해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전 국무총리)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하며, 고인의 뜻을 받들어 광주·전남 대통합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다졌다.김영록 지사는 전남도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헌화·분향 후 묵념하며 고인의 넋을 기리고 영면을 기원했다. 김영록 지사는 조문을 마친 뒤 방명록에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균형발전에 헌신하신

청주시, ‘폐의약품 배출 체계 개선’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28일 보건소에서 청주시 약사회 및 시 산하 환경 관련 부서와 함께 폐의약품 배출 체계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폐의약품의 올바른 배출 방법을 확산하고, 효율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계기관 간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그동안 시는 보건소·행정복지센터·약국에 설치된 폐의약품 수거함을 통해 가정 내 폐의약품을 배출하도록 시민들에게 안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