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추석 명절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1 09:15:09
  • -
  • +
  • 인쇄
▲ 추석 명절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세요

[뉴스스텝] 울진소방서는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 2주 간 추석 명절을 대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보급 확산을 위한‘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홍보를 한다고 밝혔다.

최근 주택 화재 사고가 증가하면서,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는 새로운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소방서에서는 소중한 이들에게 안전을 선물하는 것이 단순한 물질적 선물을 넘어, 가정의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소화기로 구성된다.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소화기는 세대별·층별로 눈에 잘 띄는 곳에 1대씩 비치해야 하며, 단독경보형감지기는 방과 거실 등 구획된 실마다 설치해야하고, 구매는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마트에서 쉽게 할 수 있다.

한창완 울진소방서장은“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는 것은 가족과 지인들에게 소중한 안전을 선사하는 의미있는 선택”이라며“모든 가정에서 소방시설을 설치하고, 점검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별내 로데오거리에서 별내동행정복지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별내동위원회와 함께 별내파출소, 별내행정복지센터 등 2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우회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신호 위반 금지

춘천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시상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2팀을 시상했다.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은 민원 불편 해소와 공공안전 강화 등 성과 있는 사례를 뽑아 확산하는 제도다. 올해 상반기엔 단순 행정 처리에 머물지 않고 제도·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시민 안전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 6건이 최종 선정됐다.우수공무원 부문은 △수급자 증명서 발급제도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 이영애 향한 헌정곡 ‘꽃병’! 절제미 터졌다! ‘최종 우승’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가 고우림 전역 후 첫 완전체 경연에서 무패 신화를 이어가며 최종 우승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지난 13일(토) 방송된 722회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배우 이영애, 불후의 명작’ 편으로 차지연&김다현, 육중완밴드, STAYC, 포레스텔라, W24, 홍경민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국민 배우’ 이영애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