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드림스타트 '역사문화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09:15:10
  • -
  • +
  • 인쇄
▲ 부산 금정구, 드림스타트 '역사문화교육'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18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역사문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역사와 문화 교육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체험형 역사문화교육과 더불어 신나는 놀이활동을 제공하여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참여아동은 국립경주박물관을 탐방하면서 고대 신라의 생활상을 재현한 전시물과 유물들을 관람했고 도슨트와 함께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해설 수업에 참여했다.

또한 퀴즈 풀이와 만들기 활동을 통해 신라시대 생활을 간접 체험하고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책에서만 보던 유물들을 직접 보고 단순한 관람뿐 아니라 그 의미까지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유익했다.”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여서 더 즐겁고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일현 금정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현장에서 살아있는 역사를 배우고 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길 바란다”라며 “지역의 뿌리를 되새기면서 모든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금정구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아동통합사례관리와 보건·복지·교육·보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습지원, 심리상담, 역사 체험, 가족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