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옥천버스 기사님, 심폐소생술(CPR)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6 09:10:23
  • -
  • +
  • 인쇄
▲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심폐소생술

[뉴스스텝] 옥천군보건소가 지난 14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지역 내 대중교통 안전강화를 위해 옥천버스 소속 운전기사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옥천읍 다목적회관에서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사용법 교육과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는 지난 4월 30일 옥천버스운송(주)-옥천군의 직장인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사업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교육 전 금연, 절주, 영양, 감염병 예방 등 보건사업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건강상담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대처요령, 성인 대상 심폐소생술(CPR) 실습, 이물질로 인한 기도 폐쇄 시 하임리히 적용방법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1시간 동안 이론을 학습하고 이어 1:1 실습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기사들이 마네킹을 활용해 직접 가슴압박, 인공호흡, AED 사용법을 익히고 기도폐쇄 시 하임리히법도 실습하며 몸으로 익히는 시간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옥천군보건소 관계자는 “군민의 생명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버스 기사님들의 응급대처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며 “심폐소생술은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소중한 기술이라며 앞으로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심폐소생술 외 실용적이고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새만금개발청 김의겸 청장, 2025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박람회 참석

[뉴스스텝] 김의겸 새만금개발청장은 9월 9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개최된 ‘2025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하여, 축사를 통해 새만금의 밝은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북특별자치도와 군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며,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사천향교, 신라국학유학경연대회 참가

[뉴스스텝] 사천향교는 오는 9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경주향교에서 열리는 제11회 신라국학유학경연대회에 유림들이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성균관청년유도회경주지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국학부, 예악(시조창)부, 서예(오체휘호)부, 국궁부, 의례부 총 5개 부문에서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사천향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각 부문별로 실력을 갈고 닦고 있다.먼저, 단체전

기상청, 강릉 시민 지원 '생수 기부'

[뉴스스텝] 기상청은 9월 9일 극심한 가뭄으로 생활용수와 식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 시민을 돕기 위해 생수 2만 병을 강릉시에 전달했다.이번 생수 기부는 민·관 합동 이웃사랑 나눔 실천 운동의 일환으로 기상청 직원들과 더불어 ㈜농심에서 함께했다.이 청장은 “가뭄으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계신 강릉 시민들께 작게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하루빨리 가뭄이 해소되어 시민들의 일상이 회복되기를 기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