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 '새일여성인턴'사업운영기업 고용 안정 · 여성 직장 적응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09:15:12
  • -
  • +
  • 인쇄
▲ '새일여성인턴'사업운영기업 고용 안정 · 여성 직장 적응 지원

[뉴스스텝] (재)인천여성가족재단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등이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후 고용 유지 지원을 위한 ‘새일여성인턴’사업을 운영한다.

‘새일여성인턴’사업은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참여기업과 미취업 여성(인턴)을 연계하여 3개월간 인턴기간을 제공하고, 정규직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업은 구인 수요에 적합한 맞춤 취업연계를 통해 채용을 할 수 있고, 인턴 기간 3개월 동안 매월 80만 원씩 총 240만 원의 인턴 채용 지원금을 받게 된다.

또한, 인턴 종료 후 상용직 전환 및 6개월 이상 고용유지 시 80만 원, 12개월 이상 고용유지 시 80만 원의 새일고용장려금을 추가로 지원받아 총 400만 원의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기업 400만 원, 인턴자 60만 원)

인턴 참여자는 3개월 동안 실제 직무 경험을 통해 직장 적응 기회를 얻고, 인턴 종료 후 상용직 전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상용직 전환 후 6개월 이상 근속 시 60만 원의 근속장려금을 지급받는다.

참여 대상 기업은 상시근로자 5인 이상 1,000인 미만의 4대 보험 가입 기업이며, 인턴 참여 대상은 새일센터에 구직등록한 미취업 여성이다. 저소득층, 결혼이민여성 등 취약계층 여성은 우선 선발된다.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2013년부터 2024년까지 총 800여 명의새일여성인턴 연계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었고, 올해도 더 많은 여성들이 '새일여성인턴' 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이루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및 문의는 (재)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 또는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