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시민 누구나 무료 디지털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09:15:25
  • -
  • +
  • 인쇄
8명 이상 모이면 찾아가는 교육도 제공
▲ 디지털역량강화 교육 현장 및 디지털체험존

[뉴스스텝] 김해시는 디지털 심화시대 시민 누구나 편리하고 행복하게 디지털을 누릴 수 있도록 ‘2024년 디지털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6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는 디지털역량강화 교육은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시청 정보화교육장, 장유도서관 교육장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8명 이상 교육생이 있는 장소는 어디든 찾아가 소외 없는 양질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 디지털역량강화 교육 과정은 ▲실생활 디지털 활용 ▲금융, 피싱 예방(보안) ▲인공지능(생성형AI, 윤리) ▲본인인증·공공서비스 ▲온라인 콘텐츠 제작(사진, 영상 등)과 커뮤니티 활동(에티켓 등)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OA프로그램(한글·엑셀·파워포인트 등) 및 자격증 교육은 제외된다.

시는 또 경남 유일 생활 밀착형 디지털체험존을 동부노인종합복지관 4층에 마련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디지털 가이드 1명이 상주해 운영 중이다.

디지털체험존은 디지털기기에 두려움을 갖는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치매예방 멀티터치테이블, AI포토존, 스튜디오 체험존 등 6가지 기자재들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디지털 가이드는 상담과 디지털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교육 신청, 파견교육 접수, 문의는 디지털배움터 누리집 또는 콜센터에서 할 수 있다.

이순주 정보통신과장은 “디지털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제공되는 양질의 교육을 많은 분들이 습득해 디지털 장벽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영세기업자금 100억 확대 등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뉴스스텝] 충북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해 2025년 중소기업육성자금 계획 변경 및 2회추경에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영세기업일자리안정특별자금 100억을 융자지원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육성자금은 중소기업이 도의 융자지원 결정을 받아 농협, 신한은행 등 도와 협약을 체결한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으면 도 및 시군에서 이자의 일부를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이번 변경은 영세기업일자리안

울산시의회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스텝]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운영위원장) 제6차 정기회’가 9월 18일 울산에서 열렸다.이번 정기회는 서생면에 위치한 재생복합문화공간인 FE01에서 개최됐으며, 영남권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장, 영남권 시·도 관광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간절곶 일대와 FE01 내 정크아트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활동을 진

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 ‘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개최

[뉴스스텝] 울산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제17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맞아, 울산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공동 주관해‘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울산 마더스병원 고담홀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청소년 도박중독의 실태와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 중독 관련 정보와 대응 전략을 소개해 청소년 도박중독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세미나에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