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청년 공유 플랫폼 W:E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09:15:07
  • -
  • +
  • 인쇄
각종 청년정책, 청년단체, 청년소식을 한자리에
▲ 보은군, 청년 공유 플랫폼 W:E 운영

[뉴스스텝] 보은군은 청년정책의 효율적 추진과 군내 청년 활동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청년 누리집 ‘보은군 청년 공유 플랫폼 W:E(With Enjoy)’ 운영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보은군 청년 공유 플랫폼은 청년들의 특성을 고려해 IT기기로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맞춤형 온라인 플랫폼이다.

군은 시행하는 각종 청년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 창구를 단일화해 홍보의 효율성 및 신청을 확대하고 워크넷을 연동한 군내 일자리 정보 제공을 통해 청년 취업률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군내 청년단체인 보청넷(보은청년네트워크), 라이더타운회인ㅎㅇ(삶은동네), 보은청년회의소의 소개 페이지를 구성해 신규회원 가입 유도와 청년단체의 활동을 누리집에 게시해 지역 청년단체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손쉽게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청년모임 활성화를 위한‘청년모임’ 게시판을 통해 독서, 운동 스터디 등 청년들의 분야별 모임을 홍보하고 네트워킹을 강화할 수 있게 했으며 2026년 상반기 운영 예정인 청년공간(청년센터, 온누림-플랫폼 4층)의 현황을 공유하고 청년센터 오픈에 대비 청년센터 개관 즉시 다양한 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을 완료했다.

안진수 미래전략과장은 “청년 공유 플랫폼 구축되어 청년들이 쉽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청년들의 네트워크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보은군에서는 청년정책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 정책을 펼쳐 청년들이 살고 싶은 보은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전기차 충전시설 신고제도 도입 및 화재 등 사고 대비 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화 시행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전기안전관리법' 개정에 따라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 및 변경 시 관할 시·도지사에게 신고하도록 하는 ‘전기차 충전시설 신고제도’를 지난 11월 28일부터 본격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전기차 보급 확대로 충전시설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설치 단계부터 충전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화재·감전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사고 발생 시

영월군, 2026년 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 신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여성농업인의 생활 만족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6년 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을 10개소에 4천2백만 원 지원하여 운영한다.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은 영농에 바쁜 여성농업인들에게 농한기나 저녁 시간 등 틈새 시간을 이용해 마을별, 단체별 등 소그룹으로 건강, 문화, 취미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생활의 기회가 적은 여성농업인들의 문화적 소

강원특별자치도, 신규 보증씨수소 선발로 한우 개량 견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축산기술연구소는 2025년 하반기 가축개량협의회 한우분과 심의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삼척, 홍천, 영월의 육종농가에서 생산된 KPN1723, KPN1714, KPN1739가 보증씨수소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보증씨수소는 국가단위 유전체 유전능력 평가를 바탕으로 성장형질과 도체·육질형질 전반에서 우수한 능력이 확인된 개체로, 도내 육종농가의 계획교배와 체계적인 당대·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