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여드는 사람들, 확장하는 영향력’인천문화예술회관 첫 브랜드 이미지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09:15:08
  • -
  • +
  • 인쇄
인천문화예술회관, 개관 이래 첫 브랜드 이미지(BI) 공개
▲ 인천문화예술회관 브랜드 이미지(BI)

[뉴스스텝] 인천문화예술회관이 개관 이래 첫 브랜드 이미지(BI)를 18일 공개했다.

리모델링 공사 중인 예술회관이 올해 시민과 예술인 친화적 공간으로의 재개관을 앞두고 새로운 정체성과 지향점을 대내외에 표방한 것이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친근한 소통의 장’, ‘문화예술의 구심점’, ‘특별한 예술적 경험의 공간’ 등 회관의 핵심 가치를 토대로 “모여드는 사람들, 확장하는 영향력”이라는 슬로건을 완성했다.

인천의 대표 문화기관으로 시민과 친밀하게 교감하며 소통과 참여 중심의 공공 예술을 실현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번에 발표된 브랜드 이미지는 이를 형상화한 것이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을 중심으로 모여드는 사람들을 괄호로 감싸고, 그로 인해 확대되는 긍정적인 영향력은 배가 항해할 때 퍼져나가는 물결로 표현했다.

바다에 인접한 지역적 특색을 녹여낸 셈이다. 또한 가독성과 주목도가 높은 정제된 서체로 현대적 감각을 더했으며,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롭게 태어나는 공간에 대한 기대를 색상에 담았다.

예술회관은 브랜드 이미지 제작을 위해 2022년부터 차근하게 작업에 착수했다.

2차례의 사례조사 결과와 전문가 자문의견을 수렴하여 다수의 후보군을 도출한 후, 임직원과 관객, 디자인 자문위원회를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2023년 최종안을 확정했다.

브랜드 이미지는 향후 예술회관의 각종 사인물과 홍보물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고은화 시 문화예술회관장은 “회관이 가진 고유의 특징과 오랜 역사, 그리고 앞으로의 비전을 한데 모은 브랜드 이미지로 ‘문화예술회관 다움’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늘 곁에서 예술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는 회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1월 리모델링 착공에 들어간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전시실·회의장·소공연장은 4월, 대공연장은 8월에 각각 재개관할 계획이다.

공간별로 시범운영 기간을 거친 뒤 재개관 페스티벌로 관객들을 만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