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공개강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09:10:23
  • -
  • +
  • 인쇄
‘우울하다는 우리 아이 어떻게 도울까요?’주제
▲ 김해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3일 화정생활문화센터 어울림 다목적실에서 관내 학부모, 관련기관 실무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우울하다는 우리 아이 어떻게 도울까요?’라는 주제로 아동청소년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공개강좌를 개최했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주최하고 김해시보건소,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강좌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강제욱 교수의 재능기부로 강의가 진행됐다.

최근 아동‧청소년의 우울증, 자해 발생률은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청소년 건강행태조사에 따르면 2023년 우리나라 청소년의 평균 스트레스 인지율은 38.7%, 우울감 경험률은 27%에 달했고 자살 생각률은 무려 13.5%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이번 대국민 공개강좌는 우울한 아이들, 자해하는 아이들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하고 도움을 주기 위해 ‘우울하다는 우리 아이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자해하는 우리 아이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요?’를 주제로 총 2강에 걸쳐 진행했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신진규 센터장은 “매년 이루어지고 있는 대국민공개강좌가 아동‧청소년의 우울증, 자해, 자살 행동의 징후를 인식하고 조기에 발견해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 후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관련 실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 김해시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발달에 관심을 갖고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자살, 정신과적 어려움이 있는 분을 발견하면연락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도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서부보건소,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 기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주일간 5만 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루 최대 1만 보를 인정하며, 걸음 수 달성 후 걷기 챌린지 화면에 게시된 치매 관련 퀴즈를 맞춘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치매 극복의 날을 기

수원시·아주대, 블루익스트림 학생팀과 수원시 멘토 부서 협업 시작

[뉴스스텝] 아주대학교 블루익스트림에 참여한 학생들과 수원시청 멘토 부서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수원시는 17일 아주대학교 혜강관 대회의실에서 ‘블루익스트림(파란학기제) 멘토-참여 학생 간담회’를 열었다.블루익스트림은 수원시와 아주대가 지난해 체결한 파란학기제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수원시가 제안한 시정 현안을 도전 과제로 삼아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활동 결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도내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규모에 따라 예선을 거쳐 최종 10개 소상공인이 선발되며, 본선 경진대회는 11월 5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