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우세요, 금연본능! 안동시 금연클리닉에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2 09:15:23
  • -
  • +
  • 인쇄
어디서든 등록 가능한 QR코드 비대면 금연클리닉 병행 운영
▲ 깨우세요, 금연본능! 안동시 금연클리닉에서…

[뉴스스텝] 안동시는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금연 의지를 다지는 흡연자들의 금연클리닉을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1:1 맞춤형 전문상담 △금연보조제 및 행동강화물품 무료 제공 △금연성공자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금연서비스를 제공하고, 6개월간 지속적인 소통으로 금연 성공을 돕고 있다.

또한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들을 위해 어디서든 등록 가능한 QR코드 비대면 금연클리닉을 병행하여 금연서비스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으로 관내 기업체, 병원 등에 직접 방문해 금연 실천의 의지가 있는 흡연자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금연 성공률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우리 시 흡연율이 2021년 17.4%, 2022년 20.8%, 2023년에는 21.5%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안동시는 금연클리닉 홍보 및 운영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특히 안동시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및 금연교육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자라나는 청소년의 흡연율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계속한다.

안동시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연중(09:00~18:00) 운영하며, 금연 희망자는 안동시 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권향숙 건강증진과장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등록된 흡연자 모두가 금연에 성공해 용처럼 훨훨 날아오를 수 있도록, 다양한 금연지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