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농업기술센터, 생성형 AI를 활용한 농업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09:15:09
  • -
  • +
  • 인쇄
▲ 고창군농업기술센터, 생성형 AI를 활용한 농업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고창군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농업인들이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생성형AI의 농업적 활용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번기가 되면 수강하고 싶어도 참여할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농한기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하여 교육생 모집을 일찍 진행한다.

교육생 모집은 1월31일까지이며, 교육은 2월19일부터 3월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걸쳐 운영될 계획이다.

AI를 활용한 병해충 판단, 쳇GPT를 이용한 사업계획수립, 상품개발, 블로그 및 상세페이지 제작, 홍보영상 만들기, 큐알코드 만들어 상품 홍보하기 등과 같은 농업현장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다양한 AI 기술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특히 농산물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 기술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농업인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짜여졌다.

AI 기술을 활용해 농산물의 품질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현행열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은 AI 기술이 농업에 가져올 수 있는 혁신적인 변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농업인들이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창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경영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