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09:15:06
  • -
  • +
  • 인쇄
사천시 거주 2021년~2024년생 영유아 대상
▲ 사천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시작

[뉴스스텝] 사천시는 6월 25일부터 영유아에게 책꾸러미를 선물하는 ‘2024년 북스타트’ 사업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북스타트 사업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영유아기 때부터 책과 친숙한 환경을 조성해 책과 도서관을 즐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육아 지원 프로그램이다.

책꾸러미는 영유아 발달단계에 따라 북스타트(2023년~2024년생), 북스타트 플러스( 2021년~2022년생) 등 두 단계로 구분된다.

책꾸러미는 성장단계에 맞는 그림책 2권, 부모를 위한 독서가이드북, 에코백으로 구성된다.

북스타트 150개, 북스타트플러스 165개 등 총 315개의 책꾸러미가 준비되고, 각 단계별 1회씩만 수령할 수 있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보호자는 사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책꾸러미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서 수령하면 된다.

사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를 통해 영유아들이 책과 가까워지고, 부모님들이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보호자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