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발달장애인 그림 그리기 대회’ 참가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09:15:08
  • -
  • +
  • 인쇄
‘꽃과 동물’을 주제로 전 연령 발달장애인이 참가 접수, 다양한 예술행사 마련
▲ 군산시,‘발달장애인 그림 그리기 대회’ 참가 접수

[뉴스스텝] 전 연령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산시 ‘발달장애인 그림 그리기 대회’가 내달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군산예술의전당 일원에서 개최한다.

‘발달장애인 그림 그리기 대회’는 발달장애인들의 예술적 능력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참가접수는 8월26일부터 9월13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군산시 평생학습 정보망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참여작품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군산시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선정된 우수작품들은 군산시청 시민갤러리에 전시된다.

군산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림 그리기 대회 행사에는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연합작품 전시회, 리사이클링 예술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예술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군산시는 2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었으며 관련 사업으로 예술 프로그램 운영 및 발달장애인 그림을 활용한 굿즈 제작, 장애인작품전시회를 개최해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능력 발굴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달수산,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9일 달달수산(대표 이달식)에서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통영시에 인재육성기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 이달식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기탁금은 미래 100년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달달수산은 국내 최초로 통영의 특

통영 블루웨이브 여성합창단,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단장 한현숙)이 지역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식은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한현숙 단장과 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탁금은 지역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교육 지원에 소중히 활용될 예정이다.통영블루웨이브여성합창단은 2007년 창

고창군,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 교육.."사적이익 추구행위 엄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9일 동리국악당에서 심덕섭 고창군수와 군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고창군 소속 공무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김세신 원장(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을 초청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특히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금지 관련 규정을 포함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