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상하수도 업무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0 09:15:13
  • -
  • +
  • 인쇄
직원 업무능력 강화로 선진 수도행정 실현 기대
▲ 상하수도 업무 담당자 교육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 19일 상하수도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군의 상하수도 사업은 수요와 공급이 증가함에 따라 크게 성장했으며, 이에 따라 깨끗한 물에 대한 군민 수요도 매우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군은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실태를 파악하고 공기업 경영상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은 지방 상하수도 공기업 현황과 경영상 문제점을 진단하고 효율적인 경영 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최근 정부의 상하수도 정책 방향을 설명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은 수도업무 담당자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대비해 공기업 경영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효율성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군은 교육 참가자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향후 다양한 직무교육을 추진해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수도 업무는 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중요한 분야”라며 “지속적인 교육으로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에게 신뢰받는 선진 수도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함양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 주관으로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이춘덕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내빈

거창군,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거함산합 농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체육관에서 거창군농구협회 주관으로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박주언·김일수 도의원, 김향란·표주숙 군의원, 유인환 체육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양·산청·합천군 농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했다.대회는 초·중·고등부로 구성된 학생부와 일반부 등 2개

충남콘텐츠진흥원, ‘KMF 2025(대한민국가상융합산업대전)’ 참가

[뉴스스텝]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융합산업 전시회 ‘KMF 2025’에 참가한다.‘KMF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상융합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내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다.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