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친환경 벼 재배단지 왕우렁이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09:05:22
  • -
  • +
  • 인쇄
“제초제 없이 논 잡초 제거 효과적”
▲ 김해시, 친환경 벼 재배단지 왕우렁이 지원

[뉴스스텝] 김해시는 친환경 벼 재배단지 24개소, 250ha 면적에 왕우렁이 13t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우렁이 재배 농법은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재배 농법으로 우렁이가 물속에서 자라는 잡초의 새싹을 갉아 먹어 논 잡초 제거에 효과적이다.

우렁이로 잡초를 제거하게 되면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땅심을 기를 수 있고 노동력도 줄일 수 있어 더운 여름에 농업인의 고생을 덜 수 있다.

시는 왕우렁이가 벼 수확 후 월동을 하게 되면 생태계 교란의 우려가 있으므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배부한 왕우렁이 관리지침에 따라 농업인들에게 왕우렁이 관리요령 교육과 홍보를 실시하고 오는 9월부터 10월 왕우렁이를 수거한다.

황희철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왕우렁이뿐만 아니라 친환경 농자재 등 지원으로 친환경 벼 재배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친환경 쌀이 관내 임산부와 학교 급식,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