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토요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 문 활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4 09:10:32
  • -
  • +
  • 인쇄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정상 운영
▲ 김해시 “토요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 문 활짝”

[뉴스스텝] 김해시는 봄철 영농기를 맞아 농촌지역 일손 부족 해소와 적기 영농 추진을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토요일에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전하동 본소, 한림분소, 대동분소 3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농작업에 필요한 트랙터, 굴착기, 관리기 등 50종 501대의 농기계를 필요한 시기에 임대해 준다.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평일과 동일하게 농기계를 임대하며 일요일에 농기계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토요일 오후에 농기계를 수령한 후 월요일 오전 9시에 반납하면 된다. 특히 12월까지 임대료 50% 감면제도를 시행 중이며 평일에는 1일 임대료 5만5000원 이상의 농기계를 오전 반일 사용할 경우 추가로 50%를 감면하고 있어 최대 75%까지 저렴하게 농기계를 빌려 쓸 수 있다.

농기계 임대를 원하는 시민은 임대사업소를 방문하거나 김해시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 후 농기계 사용 전 전화 또는 방문으로 예약하고 필요한 날짜에 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다. 매년 농기계 임대 이용자 수는 증가해 지난해는 임대 건수가 6500건을 넘어섰다.

김해시 관계자는 “농기계를 임대하면 농기계 구입, 유지보수, 보관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다양한 기종의 농기계를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어 이용자 수가 매년 늘고 있다”며 “올해 사업비 3억2000만원을 투입해 노후화된 농기계를 교체하고 다양한 기종을 구입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