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아이도움 전문인력 양성 및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09:05:04
  • -
  • +
  • 인쇄
예산읍 및 배후지역 아동에 보육 미 복지적 지원 확대 ‘총력’
▲ 아이도움 전문인력 운영

[뉴스스텝] 예산군은 예산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예산읍 및 배후지역의 아동들에게 보육 및 복지적 지원을 하고자 아이도움 전문인력을 양성 및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도움 전문인력은 아동의 발달수준(연령, 언어, 인지, 정서, 행동, 사회성 등)을 고려해 아동의 올바른 성장과 보육을 돕기 위한 아동 전문가이며, △커뮤니케이션 △예술놀이 △메타인지 분야로 전문분야를 나눠 아동발달심리학 전문가들에게 이론 및 실습 운영과 모니터링 등을 추진하고 있다.

양성된 아이도움 전문인력들은 예산 및 배후지역 내 다양한 아동프로그램을 기획해 아동 및 학부모의 수요에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구세군예산지역아동센터, 다운지역아동센터, 신암지역아동센터, 오가구세군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 아이 도움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과 운영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아이 도움 전문가는 총 12명으로 관내 지역 주민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며, 예산읍 농촌중심지의 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주민의 문화복지 수요에 대응해 중심지 거점기능의 강화 및 농촌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내 아동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활동하는 전문인력들을 통해 지역 내에서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지속적인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해 예산읍이 더 활기찬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건축 분야 민․관․학 합동교육 첫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1층 강당에서 건축 분야 민·관·학 관계자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 김해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건축․디자인직 공무원 직무교육과 지역건축사회 실무교육을 별도로 해왔으나 건축사회, 인제대학교 건축학부와의 소통으로 ‘대전환의 시작, 글로컬 시티 김해’라는 올해 비전에 걸맞게

통영시, 용남면 삼봉산 힐링숲 조성사업 준공

[뉴스스텝] 통영시는 용남면 삼봉산 일대에 삼봉산 힐링숲 조성이 완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특별지원사업으로 기존 삼봉산 임도와 등산로를 재정비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 및 치유 활동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주민들의 정주의식 고취와 산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에 주안점을 두었다.삼봉산 힐링숲은 숲길과 편의

대구 동구,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6일, 혁신동 초례산 일원(동내동 1137번지 일원)에서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훈련은 동구청이 주관하고 대구시, 산림청,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육군 501여단 2대대, 한전 동대구지사, KT 동대구지사,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등 13개 기관과 국민체험단,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6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