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니어클럽, 폐현수막 재활용 도서대여 가방 전달식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09:10:12
  • -
  • +
  • 인쇄
폐현수막 재활용 도서대여 가방 200개 전달
▲ 폐현수막 재활용 도서대여 가방 전달식

[뉴스스텝] 삼척시니어클럽은 10월 25일 오후 2시 30분 도계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제작한 도서대여 가방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된 도서대여 가방 200개는 도계도서관에 기증됐다.

삼척시니어클럽은 2018년부터 환경오염 예방과 자원 재활용 차원에서 매년 버려지는 폐현수막을 활용해 장바구니를 제작하여 재래시장 상인과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로 공급해 왔다.

특히 올해는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도서대여 가방’을 제작하여 도계읍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에 배부해 오고 있다.

도계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삼척시니어클럽 ‘사회통합형 노인일자리사업단’은 폐광지역의 노인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삼척시,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지원으로 ‘탄탄대로 힐링숲길 조성사업’, ‘생활편의 지원사업’, ‘폐현수막 재활용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도계지역 어르신 23명이 참여하고 있다.

김성래 관장은 “폐현수막을 이용한 가방 제작 사업이 자리를 잡으면서 사용 분야가 확대되고, 다양한 크기나 새로운 디자인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사용처에 맞는 가방 제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추후 삼척시니어클럽에서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업 및 행사에 적극 참여하겠다.”라는 의사를 밝혔다.

가방을 전달받은 도계읍 행정복지센터 김정영 읍장은 “삼척시니어클럽(도계)이 현수막 재활용을 통한 가방 제작 배포와 지역의 소외 계층을 위한 방문 청소 등 다양한 방면에서 도움을 주고 있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