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3년 신규직원 직무역량강화 워크숍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7 09:10:23
  • -
  • +
  • 인쇄
▲ 정선군, 2023년 신규직원 직무역량강화 워크숍 추진

[뉴스스텝] 정선군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신규직원 직무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군은 최근 급증하는 저연차 하위직 공무원의 유출에 따라 발생하는 행정공백, 행정서비스의 질 저하를 예방하고 신규 직원의 조직문화 적응력 향상과 기본 소양 및 공직 가치 함양을 위해 직무역량강화 워크숍을 추진했다.

이번 워크숍은 파인포레스트에서 2023년 신규임용 공무원 4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팀워크 향상, 공직가치교육, 세대공감 소통교육과 공문서 작성 및 기획력 향상, 민원응대 노하우 등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워크숍 마지막 날에는 가리왕산 케이블카 탑승, 아우라지, 화암동굴 관람 등 주요 관광지 체험도 진행됐다.

특히 최승준 정선군수는 신규임용 공무원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군정의 발전 전략과 추진 방향 등 정선군의 미래 가치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고 신규임용 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군은 신규임용 공무원의 역량강화와 조직 적응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직무보수교육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정선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신규임용 공무원들의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