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3년 민방위 사이버교육 최종 보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09:10:23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3년 차 이상 지역, 직장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2023년 민방위 사이버교육 보충 1차 교육을 실시한 결과, 91.8%(민방위대원 977명)의 이수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기본교육과 보충 1차 교육을 통해 대부분의 민방위대원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파악됐지만, 시는 아직까지 2023년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대원들을 위해 최종 보충교육(10.16.~11.30.)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태백시 3년 차 이상 지역, 직장 민방위대원은 PC나 스마트폰으로 민방위 교육 누리집에 접속해 이름과 생년월일 입력 후 본인 인증을 통해 교육을 시청하고 평가점수 70점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이수로 인정된다.

교육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방호요령, 응급처치 등의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을 통해 지진, 화재, 풍수해 등 위급한 재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올해에 계획된 민방위 교육을 미이수하면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기한 내에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유념해야 한다”라며, “올해 마지막으로 실시하는 보충 2차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폐농약 집중 수거로 환경오염 예방 나서

[뉴스스텝] 기장군은 환경오염 방지와 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폐농약 수거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농약 빈 용기는 환경공단 등을 통해 재활용품으로 수거됐으나, 사용 후 남은 폐농약은 별도 처리할 방법이 없어 농가에 방치되거나 불법으로 배출되어 환경오염과 안전사고의 원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이에 군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폐농약 전용 수거함을 설치 완료

청년들의 소통과 성장을 잇는 '경산시 청년센터'운영 개시

[뉴스스텝] 경산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협력을 바탕으로 경산시 청년정책을 총괄·지원하기 위한 미래 성장 플랫폼인 '경산시 청년센터'가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경산시 청년센터는 경산시 중앙로2길 8(구 펌프업스튜디오)에 위치하며, 2025년 1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사)경상북도 청년 CEO 협회가 위탁 운영한다.청년센터 내부는 청년 활동과 교류를 위한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1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 기탁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3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지사장 김분수)로부터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26세트(26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이유식 용기, 아기 베개, 물티슈, 타월 등)은 관내 저소득층 영유아 26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하늘반창고 육아용품 지원사업’은 영유아 돌봄에 필요한 맞춤형 육아용품을 지원해 저출산 문제 해소와 취약계층의 양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