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제27회 어르신 한마당 큰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09:10:03
  • -
  • +
  • 인쇄
26일 오전 11시부터 청춘체육관에서 개최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26일 오전 11시 양구 청춘체육관에서 제27회 어르신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한다.

어르신 한마당 큰잔치는 고령화 시대에 맞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상을 정립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어르신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서흥원 양구군수와 박귀남 양구군의회 의장, 엄영현 대한노인회 양구군지회장, 박노식 대한노인회 양구군지회 수석부회장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어르신 한마당 큰잔치는 식전 공연과 개회식, 노인 장기자랑, 경품추첨, 공연, 폐회식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식전 공연으로 실버 댄스스포츠와 국학기공체조 공연이 열리며, 박노식 대한노인회 양구군지회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김경미 여성단체협의회장의 경로헌장 낭독,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 11명에 대한 포상 수여식이 진행된다.

이어서 장기 자랑과 노래자랑이 열리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장 내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사 지원, 정신건강 및 치매 예방 홍보, 노인일자리 활동 홍보 및 무료 스포츠 테이핑 등이 함께 진행되며, 자원봉사센터에서 음료 봉사소를 운영해 커피와 녹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양구군은 청춘체육관 앞 주차장 일원에 향토식당을 운영하고,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행사에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9대의 버스를 준비하여 수송할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며, 즐겁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 하루만큼은 근심 걱정 없이 재미있게 잔치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