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제12회 건강가족운동회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09:15:09
  • -
  • +
  • 인쇄
9월 23일까지 2인 이상 가족 600명 선착순 모집
▲ 원주시, 제12회 건강가족운동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원주시가족센터는 ‘제12회 건강가족운동회’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제12회 건강가족운동회’는 10월 14일(토) 오전 10시에 원주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9월 23일까지 원주시에 거주하는 2인 이상 가족 6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YWCA어린이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줄다리기, 색판뒤집기, 이어달리기, 이벤트 게임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기가 펼쳐진다.

이 외에도, 머그컵 만들기, 고체치약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추억의 먹거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려 가족 단위 나들이의 재미와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송명순 여성가족과장은 “가족의 기능과 역할이 점점 약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확인하여 가정의 건강성을 회복하게 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