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정기 근골격계 부담작업 유해요인조사 및 작업환경측정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09:15:11
  • -
  • +
  • 인쇄
▲ 원주시, 정기 근골격계 부담작업 유해요인조사 및 작업환경측정 실시

[뉴스스텝] 원주시는 9월 7일부터 22일까지 근골격계 부담작업 업무에 종사하는 원주시 소속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기 근골격계 부담작업 유해요인 조사를 실시한다.

근골격계 부담작업이란 단순 반복작업 또는 인체에 과도한 부담을 주는 작업 등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11개 작업이다.

사업주는 해당 작업에 대한 유해요인 조사를 3년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이번 조사는 원주시 전 직원 대상으로 진행하며, 사전에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전문기관이 현장을 방문하여 근로자 면담, 사진 촬영을 통해 작업환경, 조건 등에 대해 조사한다.

또한, 원주시는 근로자가 유해인자에 노출되는 수준을 측정하고 작업환경을 개선하는 절차인 작업환경측정을 오는 9월 11일부터 9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근골격계 부담작업 유해요인 조사와 작업 환경 측정을 통해 작업장의 유해인자를 감소시키고 환경을 개선하여 근로자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과 건강 보호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