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자원봉사센터, 2023년 제2차 운영위원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09:15:26
  • -
  • +
  • 인쇄
운영위원장에 이석원, 부위원장에 남원봉 선출
▲ 횡성군자원봉사센터, 2023년 제2차 운영위원 회의 개최

[뉴스스텝] 횡성군자원봉사센터는 7월 31일 오후 4시 횡성군청 2층 회의실에서 횡성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 외 18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 횡성군자원봉사센터 제2차 운영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 회의는 제7기 운영위원 17명의 위촉장 수여식과 임원 선출, 하반기 추진사업 논의의 순서로 진행됐다.

임원으로 운영위원장은 이석원(좋은이웃들봉사단장), 부위원장에 남원봉(횡성군지역자율방재단장)이 선출됐다.

센터는 운영위원들과의 협의를 통하여 하반기에 추진되는 횡성군자원봉사자대회, 찾아가는 자원봉사 V스쿨,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교육 등의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로 했으며, 자원봉사자에게 간병비 지원, 상조 물품 지원, 자원봉사자 문화의 날 등의 인센티브 사업을 추진하여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하는 것으로 회의에서 결정했다.

한재수 횡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무더운 여름에 내 이웃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봉사에 임하는 횡성군 자원봉사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업과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받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