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민간클라우드와 AI로 영상 제작 혁신 도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09:10:07
  • -
  • +
  • 인쇄
민간클라우드기반 AI 동영상 제작 및 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착수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4일 '민간클라우드 기반 AI 영상제작 및 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와 원주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프로젝트의 주요 내용과 계획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영상 제작 시 AI의 활용 범위 확대를 희망하는 의견과 클라우드 기반의 자료관리 효율성 향상에 대한 강조, 사용 시스템의 명확한 장점을 부각해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 등을 제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 '공공부문 클라우드 활용 기술선도 프로젝트'에 선정된 이번 사업은 디지털 신기술 적용, 핵심 업무 개선, 고난도 문제 해결, 중요 현안 해소 등을 위해 공공부문에 민간 클라우드 도입 및 운영을 지원한다.

사업 기간은 9월 4일부터 12월 19일까지이며, 총사업비는 2억 1천 7백만 원으로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