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초등학생 화상영어 학습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7 09:15:02
  • -
  • +
  • 인쇄
원어민 강사와 1:1 실시간 수업
▲ 양구군청

[뉴스스텝] 양구군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준별 맞춤 외국어 학습을 제공하고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원어민 화상영어 학습을 지원한다.

원어민 화상영어 학습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학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3월 20일부터 12월까지 9개월 동안 지원된다.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복지 활성화를 위해 수강료는 무료이다.

학습은 회당 20분씩 주 2회 진행되며, 개인별로 수업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수업은 참여 학생들과 원어민 강사와 1대1 실시간으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학습 시작 전 레벨테스트를 실시해 맞춤 학습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양구 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오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을 받으며, 최종 확정 수강생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박현정 평생교육과장은 “지역의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사업을 알차게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구군은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원어민 화상영어 학습을 운영해 100명이 수강을 완료했고,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수준에 맞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서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높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